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

스무살의 추억을 함께 합니다. 꿈을 키우는 행복공간 / 내집처럼 편안한 한국영상대학교 생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공지사항

홈 > 게시판 > 공지사항
게시번호 : 32
게시물제목
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 수강생 모집 안내
작성자 김현철 작성일 2019. 8. 29 오후 5:25:43 조회수  261
첨부파일
  •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 수강생 모집 안내 한글파일 1_입학지원서 양식(자신만의 1인 미디어).hwp
  •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 수강생 모집 안내 한글파일 2_2_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 수강생 모집 안내.hwp
  •     2019년 대학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모집안내


    1. 개요


    . 운영기관


    1) 주관 :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[평생교육국]

     

    2) 운영 : 한국영상대학교 평생교육원 [위탁운영 방식]


    . 운영프로그램 및 모집인원

     

    1)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 [정원 : 20]


    . 교육대상 : 세종시민(대학생, 경력단절여성, 청년실업자, 퇴직자 등)


    . 신청인원 선정 : 선착순




    2. 세부사항

     

     가. 전체 운영 계획 현황

    교육과정

    교육기간

    교육시간

    교육인원

    교육장소

    비고

   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

    기간 : 9.18()~10.30()

    (9.18 / 9.25 / 10.02 / 10.16 / 10.23 / 10.30)

    09:00~16:00

    [36시간 / 13시간 12]

    20

    웅진관 2304

     

    * 모집 및 학내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.

     

     나. 성과목표 (수료기준)

    성과지표

    목표치

    산출방법

    지표설정사유

    교육수료율

    80% 이상

    수료인원/수강인원

    교육참여도

     

    . 등록일정 및 관련 사항

    교육과정

    등록기간

    등록금

    교육

    장소

    비고

   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

    ~ 916

    무료

    웅진관 외

    모집인원 미달 시 등록기간은 연장될 수 있음.

    3. 교육일정

       

    사 업 명

    자신만의 1인 미디어 퍼스널 브랜딩

    차시

    일자(요일)

    시 간

    교 육 내 용

    강 사 명

    (등급/보조)

    교수방법

    1

    9. 18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퍼스널 브랜드 개념

    - 브랜드가 무엇인지, 브랜드의 역할

    이 무엇인지에 대해 실제 사례를

    통해 학습하며 브랜딩의 기본기를

    다짐

    퍼스널 브랜드 전략

    - 브랜드의 전략은 곧자기다움

    의 전략임. 브랜드에 맞는 전략을

   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

    브랜드 컨셉과 정체성을 도출하는

    법을 학습함

    하우석(2)

    강의

     

    2

    9. 18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성공하는 퍼스널 브랜드 영상콘텐츠 아이디어 도출

    - 성공사례분석

    - 유튜브 알고리즘의 이해

    황준태(2)

    강의

    3

    9.25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퍼스널 브랜딩의 실제

    - 1인 영상 미디어 방송

    - 스마트폰 활용 영상 콘텐츠 제작

    - 효과적인 노출과 SNS 활용

    김하늘(2)

    강의

    토의

    4

    9.25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시놉시스 점검, 타겟 오디언스 수정

    - 촬영 콘티 작성

    - 촬영 테크닉

    - 촬영 시스템

    촬영실습 실제(1단계)

    - 홍보 및 콘텐츠 촬영

    박성준 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5

    10.02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퍼스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법

    - 타켓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핵심

    메시지를 직·간접적으로 알리고,

    설득하고, 상기(고객이 브랜드와

    만나는 접점에서 미디어를 통한

    소통 스피치 스킬)

    강혜미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6

    10.02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영상 편집 및 후반제작 1

    - 프로젝트에 맞는 영상 후반제작

    기획안 작성

    - 편집 기본

    카메라 촬영본 임포팅 하기

    스토리보드에 맞게 가편집

    최선홍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7

    10.16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- 촬영 및 보충촬영

    촬영실습 실제(2단계)

    - 홍보 및 콘텐츠 촬영 및 보충촬영

    - 촬영시스템

    (FHD카메라, 조명, 보조장비)

    박성준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8

    10.16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라이브 녹화방송 실습

    - 방송MC기법

    강혜미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9

    10.23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영상 편집 및 후반제작 2

    - 편집 심화

    기획안에 필요한 소스수집 및 보정

    가편집본과 보충촬영본으로 1차편집

    CG 제작기획안

    편집 완성

    최선홍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10

    10.23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영상 편집 및 후반제작 3

    - 편집 완성본

    - CG 제작기획안을 기본으로 CG

    제작 (After Effects)

    최선홍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11

    10.30.()

    09:00

    ~12:00

    영상 편집 및 후반제작 4

    - 자막CG 제작

    - 합성 작업

    - 색보정 작업

    - 렌더링 및 Export(파일포맷, 데이터)

    - 인코딩 및 업로딩

    최선홍(2)

    강의

    실습

    12

    10.30.()

    13:00

    ~16:00

    성공 퍼스널브랜딩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서 작성법

    - 파워포인트 작성

    - 자료 수집

    - 프로세스 이해

    황준태(2)

    강의

    토의

    실습

     

    다음글 이전글 확인
    이전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안내
    다음글 2019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안내